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렌즈 이야기

소니 FE 28-70mm F3.5- 5.6 OSS 렌즈 리뷰!

photpzone에 소니 E마운트 표준 줌 렌즈인 ㅍ의 리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 경통은 대부분이 플라스틱이지만 흔들림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포커스 링과 줌 링은 부드럽게 회전합니다. 링에 감겨있는 고무에 먼자가 붙기 쉽습니다.


 - AF는 빠르고 조용합니다. 수동 초점은 구동 모터입니다.


 - 왜곡은 자동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28mm는 거의 제로이며, 50mm와 70mm는 약간의 실타래형입니다. 보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왜곡은 28mm에서 중간에서는 강흔 준형으로 많은 킷트 줌 렌즈로서는 양호합니다. 그러나 50mm는 3.1%, 70mm는 3.7%의 강한 실타래형입니다.


 - 주변 광량 빠짐은 RAW에서도 매우 양호한 값이며 이것은 미 보정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 결과는 의심 때문에 후 처리로 보정하고 잇따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28mm로 수정하면, 반대로 주변 광량이 떨어졌다가 늘어나기 때문에 이 생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찌되었든 사용자의 관점에서는 광각과 망원에서 약간의 주변 광량 빠짐을 볼 수 있지만 큰 문제는 없습니다.


 - 해상력은 중앙은 개방에서 완벽하지만 중앙 부근은 이미 상당해 해상력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주변부는 28mm에서 개방과 F5.6은 매우 감미롭고 F8로 좁혀 간신히 허용 범위내의 수준입니다. 중간 영역에서는 약간 해상력은 개선하지만, 망원에서는 다시 감소합니다. 테스트한 개체의 편심은 문제없이 상면 만곡이 작습니다.


 - 배율 색수차는 눈에 보이지만, 허용 범위 내입니다. 배율 색수차는 개방시 매우 적지만 조이면 커집니다. 28mm가 가장 나쁘고, 피크에서는 주변부에서 평균 1.9 픽셀입니다.


 - 이 렌즈느 a7S(a7 II)에 좋은 렌즈일수도 있지만, 42MP 센서인 a7R II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중앙의 해상력은 충분하지만, 주변부는 줌 전역에서 불충분합니다. 이 렌즈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a7R 클래스의 카메라를 생각하고 있다면 솔직히 가치가 없는 렌즈입니다. 그러나 자이스 FE24-70 F4도 이 렌즈보다 조금 더 나을 정도입니다.




결론


 광학 성능의 평가는 5점 만점에서 1.5~2점으로 다소 엄격한 평가가 있습니다. 해상력은 중앙은 우수하지만 주변부와 모서리는 매우 낮은 값으로 조여도 그렇게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고화소 카메라에서 주변부까지 선명한 묘사를 구하기 위해서는 다른 렌즈를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www.photozone.de/sonyalphaff/999-sony2870f3556oss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