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카메라 이야기

캐논 EOS 5D Mark IV 유상 업그레이드 발표 소식!

캐논 EOS 5D Mark IV에 C-Log를 추가하는 유상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 캐논 EOS 5D Mark IV에 C-Log를 추가하는 99달러의 유상 업그레이드를 발표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하드웨어 변경을 포함하여 캐논 서비스 센터에서 실시하게 되었으며, 북미에서는 7월부터 시작됩니다. C-Log는 7월부터 EOS 5D Mark IV의 바디에는 아예 포함되어 3599달러에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C-Log 추가 후 카메라는 내부수록에서도 외부 출력도 8bit 4 : 2 : 0의 상태에서 10bit 4 : 2 : 2로 기록할 수 있는 시네마 EOS C700과 같은 카메라에 필적하는 것은 아니지만, Log 곡선은 시네마 EOS와 동등하다고 듣고 있습니다.


 캐논 4K 동영상에서 센서의 읽기 영역 확대라는 소문이 있지만, 이것은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 업데이트 추가내용!


 - 캐논은 하드웨어를 변경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카메라의 소프트웨어 구축을 위해, 우리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도구를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캐논은 C-Log가 내장된 EOS 5D Mark IV는 판매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 결론


 이전부터 소문이 있던 EOS 5D Mark IV에 C-Log의 추가 업그레이드가 해외에서 정식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유상으로서 어느정도 허용되는 범위의 유상업그레이드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소문이 있던 4K 동영상 크롭 배율 인하 등의 개선이 제공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캐논측에서는 이 유상 업그레이드를 위해 하드웨어의 변경을 없을 것이라는 추가 발표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s://www.dpreview.com/news/9160679900/canon-will-add-c-log-to-the-eos-5d-mark-iv-for-99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