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렌즈 이야기

후지 필름 XF50mm F2 R WR 렌즈 리뷰!

LensTip에 후지 필름의 망원 단 초점 렌즈 XF50mm F2 R WR의 리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 조리개 링은 지금까지 본 적이 많은 후지 필름의 렌즈와는 다르게 움직임이 완만합니다. 포커스 링 포커스 바이 와이이(모터에 의한 구동)에서 매우 정밀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 중앙의 해상력은 F2.8과 F4는 81lpmm이며 훌륭하며, 개방시의 해상력도 매우 양호합니다.


 - 구석의 해상력은 F2에서 F5.6에서는 55~58lpmm으로 양호하지만, 이 렌즈는 구석보다 중앙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 종 색수차는 현저하고 F2.8로 조리개를 조여도 눈에 띕니다.


 - 배율 색수차는 조일수록 감소하지만, 가장 큰 값이 됩니다. 개방시에도 잘 보정되어 있어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F4이상으로 조리개를 조여주면 배율 색수차는 거의 없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 포커스 이동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 왜곡은 화각 30도 렌즈는 광학적으로 보정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 것이지만, RAW는 +1.49%이며, JPEG에서는 왜곡의 자동 보정이 +0.78%가 됩니다.


 - 코마 수차는 구석에서 약간 볼 수 있지만, 문제는 아니며, F2.8로 조여주면 사라집니다. 난시는 3.5%의 낮은 값입니다.


 - 구슬 노망은 약간 테두리를 볼 수 있지만, 매우 균일합니다. 구경이 좁아지는 현상은 개방시에는 구석에서 매우 눈에 띕니다.


 - 주변 광량 빠짐은 JPEG에서 자동 보정되고, 개방에서 8%입니다. RAW는 개방에서 44%이며 F2.8로 조여주면 26%로 개선됩니다.


 - 역광 내성은 큰 문제가 아닙니다. 고스트 현상이 나올 수 있지만, 어느정도 부드러운 정도입니다. 또한 콘트라스의 저하는 보이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범주의 평가는 긍정적입니다.


 - AF는 X-T2와의 조합은 무한대에서 최단까지 0.4~0.5초이며 고속에서 작동 소리도 들리지 않습니다.


 - 이 렌즈는 좋은 렌즈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선명도와 소형 경량, 방진 방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중용한 단점은 아닙니다.


 - 좋은 점 : 취급하기 쉬운 튼튼하고 방진 방적의 경통이며, 중앙의 뛰어난 해상력과 구석의 좋은 해상력, 무시할 정도의 구면수차, 적은 배율 색수차, 코마 수차 양호, 무시할 정도의 난시, 역광 내성이 뛰어나며, X-T2와 함께 조용하고 빠르며 정확한 AF.


 - 나쁜 점 : 축상 색수차가 다소 문제이며, RAW는 주변 광량 빠짐이 눈에 띕니다.




결론


 이번 XF50mm F2 R WR는 매우 좋은 인상인듯 합니다. 해상력은 중앙과 주변부의 차이가 큰 것으로 지적되고 있지만 주변부 해상력도 개방에서 기준치를 크게 웃돌고 있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각 수차도 양호하게 보정되어 있으며, 축상 색수차만 조금 눈에 띄는 정도라 합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www.lenstip.com/index.php?test=obiektywu&test_ob=499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