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부수기재 이야기

니콘 D500의 부수기재 배터리 방전에 관한 공지!

니콘이 D500에 부속품 이외의 EN-EL15 배터리 사용시 촬영 가능 매수가 줄어드는 현상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니콘 D500에서 충전식 배터리 EN-EL15를 사용했을때 촬영 가능 매수(배터리 수명)가 적다는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D500에 동봉된 EN-EL15는 CIPA규격에 따라 측정하여, 카탈로그 등에 기재되어 있는 촬영 가능 매수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별매 및 다른 기종에 포함된 일부 EN-EL15를 D500에서 사용할 경우 촬영 가능 매수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EN-EL15 배터리는 13년에 배터리 용량은 변경하지 않고 방전 특성의 변경을 실시하였으며, 변경전의 배터리를 사용했을때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났으며, D500 이외의 제품에서는 위와 같은 현상은 없다고 합니다.

 

 D500에는 방전 특성 변경후의 EN-EL1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D500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방전 특성 변경 이전의 EN-EL15 사용하시는 경우 희망에 따라 방전 특성 변경 이후의 배터리로 무상 교환해 드리겠습니다. 배터리 명판에 LI-ION20이라고 기재되어 있는 전지는 D500의 부속품과 동등하므로 교환이 필요 없습니다.

교환 대상 배터리 식별 방법은 제조년월 8자리 숫자뒤에 오는 영문이(위 사진에 표시) M 이후의 알파벳이 기재되어 있는 배터리는 교환 대상이 아니며, 그 이전의 영문까지는 교환 대상이 됩니다.




결론
 
 그동안 여러 온라인 블로그에 배터리에 관한 소모량이 심하다라는 이야기 있었는데요, 니콘에서도 이를 인지하고 먼저 이런 대응을 내놓아서 그런지 니콘의 이미지가 좋아보입니다.
 현재 니콘이미징 코리아 AS 센터에서도 6월2일 공지로 띄어놓은 내용이니깐 한국에서도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에 내용처럼 잘 확인해 보시고 교환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support.nikon-image.co.kr/notice_view.do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