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부수기재 이야기

캐논 렌즈를 소니 미러리스에서 사용? EF-E 시그마 MC-11렌즈 어댑터 소개!

lensrentals에 시그마 EF렌즈 E마운트 기계에 대한 마운트 어댑터 MC-11의 리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 MC-11의 구조는 제대로 만들었으며, 렌즈 착탈용 손잡이도 조작하기 쉬우며, 카메라와 렌즈를 장착한 상태에서 유격은 전혀 없다. 메타본즈(Metabones) 마운트 어댑터보다 시그마 MC-11쪽이 구조는 더 단단한 느낌이다.


 - MC-11은 시그마의 15개 Art렌즈에 대응하고 있으며, 이러한 렌즈 사용시 AF는 모든 측거점과 얼굴 인식을 사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 E마운트 렌즈에 가까운 수준에서 작동한다.


 - A7R II + 소니 FE55mm F1.8과 A7R II + MC-11 + 시그마 50mm F1.4에서 동영상 AF 테스트를 실시했는데, 어떤 조합으로도 동일한 정도의 성능을 얻을 수 있지만, FE55mm쪽이 약간 더 성능이 좋다.


 - 소니 정품에는 없는 초망원 렌즈 인 시그마 120-300mm F2.8 +MC-11의 조합으로 렌즈와 카메라의 성능이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MC-11은 시그마 렌즈 밖에 지원하지 않지만 호기심으로 캐논의 정품 렌즈도 테스트 해보았는데, 모든 렌즈에서 AF가 작동했다. 그러나 포커스 모드나 측거점은 제한되어 외부의 측거점에서 유영한 원포인트 포커스는 사용할 수 어 없었다.


 - EF렌즈 사용시 AF속도는 양호하고, 얼굴 인식을 사용할 수 있었다. 손떨림 보정도 테스트 한 렌즈에서 원활하게 작동했다. 틸트 시프트 렌즈로 힘껏 이동하여 주변 광량의 떨어짐도 확인했지만 모든 문제는 없었다.


 - EF렌즈에서 문제가 발생한 렌즈 EF50mm F1.2L에서 이렌즈는 과다 노출이 되었다. 다른 개체의 EF50mm F1.2L에서 문제 없었지만 개체는 조리개가 F1.3까지 밖에 열리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일이 EF85mm F1.2에서도 일어났다. 그리고 EF50mm F1.8에서 체크했는데, 이 렌즈는 조리개가 F1.7까지 설정할 수 있는 것을 알았다. 이들이 어떤 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히 말해서 시그마 이외의 렌즈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시그마 MC-11과 메타본즈 마운트 어댑터는 어느 쪽이 좋을까? 만약 시그마 렌즈를 사용한다면 답은 단순하게 MC-11이다. MC-11쪽이 구조도 좋고, 모든 AF 모드를 완벽하게 지원하여 보다 신뢰성도 높은은 것 같다.


 - 좋은 점 : AF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E마운트 기계 초망원 렌즈의 선택이 있는 확고한 착탈 레버와 전체의 퀄리티를 볼수 있다.

 - 나쁜점 : 다른 렌즈와의 호환이 제한된다.



■ 결론

 시그마의 대응 렌즈를 MC-11을 통해 사용했을때의 성능은 소니의 기본 렌즈 수준인 것으로, E마운트 사용자는 MC-11을 도입하는 것으로, 렌즈의 선택 폭이 비약적으로 늘어났습니다.
 물론 시그마 렌즈에만 정상 작동되지만, 정품의 캐논의 렌즈를 가지고 있는 분들 또한 제약적이지만 사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가지고 계시다는 전제하에....)

 개인적으로 만듬새나 모든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다만 시그마렌즈에만 모든 기능이 발휘 된다는 제한이 있어 살짝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메타본즈보다 그닥 나은 점이라고는 시그마대응 렌즈에 더 적합하다는 거외에는 그다지 매력은 떨어지는듯......
 오로지 시그마 아트렌즈를 구입헤서 E마운트에 사용하시겠다면 강력추천!! 그 외에는 고민 고민.....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s://www.lensrentals.com/blog/2016/06/a-look-at-the-new-sigma-mc-11-lens-adapter/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