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부수기재 이야기

라이카 M렌즈를 소니 A7 II 시리즈에 AF 촬영을 가능하게 하다!

 중국의 TECHART는 2월 11일 TECHART PRO Autofocus adapter를 발표했습니다. 희망 소매 가격은 349달러에서 3월에 발매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국내 발매는 미정입니다.(구입을 위해서는 해외 직구!)



본문내용


  이 어댑터는 세계 최초로 MF렌즈를 AF 작동시키는 마운트 어댑터입니다. MF의 라이카 M렌즈를 소니 A7 II 및 A7R II의 AF 시스템으로 AF 촬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AF-SD와 AF-C에 모두 대응.



 

 렌즈의 경통 자체를 전후진시켜 포커싱을 합니다. 콘탁스 G렌즈용 AF 어댑터(콘탁스G→소니E)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어댑터는 700g 렌즈까지 구동 가능하며, 라이카 M렌즈뿐만 아니라 라이카 R, 야시카 콘탁스 펜탁스 K, 미놀타 MD등의 마운트 렌즈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IOS/Android 어플리케이션과의 블루투스 연결로 10개까지의 렌즈 데이터의 기록 및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외형 치수는 80 * 20mm, 무게는 133g.



결론


 소니의 A7 II와 A7R II에서 라이카 M렌즈를 AF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어댑터의 발매는 참 좋은 거 같습니다. 아직 이 렌즈의 사용기를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수동으로만 사용 가능하기에 인내심을 가지고 사용하시면서 적응하신 분이 계시는가 하면, 반면에 수동에 적응이 안되시고, 결국 수동 렌즈를 방출하셨던 분들이 계십니다. 이 어댑터는 M마운트 수동렌즈에 적응이 안되셔서 방출을 고민하시던 분들에게 환영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