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부수기재 이야기

소니의 클립 온 플래시의 무선 라이팅 시스템 해외 발표!

dc.watch에서 소니의 클립 온 플래시의 무선 라이팅 시스템 해외 발표 소식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소니는 7월 11일 렌즈 교환식 카메라인 알파 시리즈를 위한 무선 라이팅 시스템을 해외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커맨더인 FA-WRC1M(420유로)과 리시버(수신기)인 FA-WRR1(240유로)를 8월에 발매한다고 합니다. 아직 일본에서의 발매소식은 없다고 합니다.


 전파식의 무선 라이팅 시스템은 프로와 고사양을 추구하는 아마추어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 도달 거리는 30m, 최대 15개의 1.5그룹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TTL조광과 하이스피트 싱크로에 대응하며, 매뉴얼 발광은 1/1부터 1/256까지 1/3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대응하는 플래시는 HVL-F60M / F43M / F32M(모두 멀티 인터페이스 슈 채택), 옵션으로 슈 어댑터를 사용하여 수동 발광으로 한정한다면 HVL-F58AM, HVL-F43AM, HVL-F42AM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론

 이 제품은 3월에 발표된 제품인데 이제서야 해외에서부터 발매한다는 이야기가 나오는군요! 아직 정확한 발매일은 나오지 않았지만 해외 가격과 발매시기가 나온 것으로 봐서는 이른 시간내에 나올 예정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소닌 카메라 소유하신 분들께서는 타사 제품의 무선 동조기를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소니에서 무선 동조기를 내놓았습니다. 그러나 가격대가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은데 과연 국내 발매를 어는 정도의 가격으로 내놓느냐에 따라서 구매력이 생길거 같습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dc.watch.impress.co.jp/docs/news/1009784.html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