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렌즈 이야기

시그마 500mm F4 DG HSM Sports 렌즈 리뷰!

The Digital Picture.com에 시그마의 초망원 단 초점 렌즈인 Sigma 500mm Sports의 리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 손떨림 보정은 1/ 50 초에서 지속적으로 선명한 화상을 얻을 수 있었으며, 1 / 40 초에서도 대부분의 이미지는 선명했습니다. 1 / 30에서 멈춰 있는 이미지와 흔들리는 사진이 섞여 있었으며, 1 / 10 초에서는 선명한 이미지의 비율은 낮았습니다. 내 경우에는 손떨림 보정 효과는 3단분에서 4단분 사이였습니다.


 - 화질은 개방에서 구석 구석까지 매우 선명하고, F5.6으로 조여주면 해상력은 약간 개선됩니다. 구석의 성능은 Sports 시리즈의 렌즈로서는 차별화되는 부분이지만, 이 렌즈의 구석의 묘사는 매우 양호합니다.


 - 조리개를 조이면 포커스 이동을 볼 수 있고, 수정에 따라서 앞으로 초점 위치가 이동합니다. 근접 촬영에서도 심도를 벌기 위해 좁힐 수 있으며, 이 경우 포커스 이동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야외 촬영에서는 F5.6에서 포커스 이동은 신경이 쓰이지 않았지만, F8 이미지의 대부분은 달았습니다.


 - 주변 광량 빠짐은 개방에서 전체 크기로 1.5EV 전후로서 때때로 신경이 쓰이지만, 그만큼 큰 것은 아닙니다. F5.6은 주변 광량 빠짐은 절반이지만, F8은 여전히 0.4EV로서 주변 광량 빠짐이 남아 있습니다.


 - 배율 색수차는 약간 보이지만 낮은 수준입니다.


 - 축상 색수차는 어느 정도 볼 수 있으며, 전 노망과 후 노망으로 하이라이트 부분의 색이 바뀌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지만, F5.6으로 조여주면 크게 개선됩니다.


 - 역광 내성이 매우 양호하고 플레어의 양은 비교적 적습니다.


 - 왜곡은 매우 작은 실타래 형태입니다.


 - 구슬 노망은 주변부에 동심으로 흐리게 보이지만 중앙 부분은 매우 매끄럽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 AF는 매우 빠릅니다. AF 정밀도는 5Ds R에서는 중앙이 정확했지만, 주변부는 중앙 정도로 안정적이지는 않았습니다. 1DX Mark II에서는 모든 측거점에서 일관성이 있었습니다.


 - 포커스 링은 매우 크고 움직임이 매우 부드러우며, 충분한 무게감이 있습니다. 회전 각도는 180도에서 어떤 거리에서도 정확한 초점이 가능합니다.


 - 경통은 경량이지만 강도가 있는 마그네슘 합금입니다. 경통 구조는 프로 수준의 품질이며, 외형도 훌륭합니다.


 - 캐논 EF500mm F4L IS II와의 화질비교에서는 캐논이 유리 탤레컴 사용시에는 약간의 차이가 보입니다. 큰 차이는 포커싱으로 초점 이동 문제와 캐논 AF 정밀밀도로 성능이 뛰어나는 점을 고려할 피룡가 있습니다.


 - 이 렌즈는 정말 좋은 렌즈 경통의 구조는 밀리터리 등급입니다. 그러나 포커스 이동 문제가 약간 보입니다.


 

■ 결론


 시그마 500mm F4 DG HSM Sports는 개방에서 매우 선명하고 더할 나위 없는 화질의 인상이지만, 포커스 이동의 문제가 지적되고 있어 실사에서는 달콤한 사진이 많아질 것르로 언급되어서 필요 사진을 골라야 하는 문제점이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www.the-digital-picture.com/Reviews/Sigma-500mm-f-4-DG-OS-HSM-Sports-Lens.aspx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