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월의 눈으로 보는 이야기/카메라 이야기

파나소닉 GH5와 화질 비교 리뷰!

dpreview에 파나소닉 GH5의 데이터가 추가된 화질에 대한 리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본문내용


 - RAW는 GH5의 디테일이 GH4보다 개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M1 Mark II의 디테일은 거의 호각입니다. 낮은 감도의 노이즈도, 고감도 노이즈도 GH5는 E-M1 Mark II와 같은 정도로 GH4에 비해 1/3에서 1/2 스탑의 장점이 있습니다.


 - 파나소닉읜 JPEG 엔전의 개량에 힘을 쓰고 있으며, 큰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색 재현은 GH4보다 크게 개선되어 색의 안개가 사라지고, 옐로우 그린에 기댈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그린은 약간 따뜻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블루는 남색의 의하지 않고 있습니다. 샤프닝도 개선되어 윤곽이 뚜렸합니다. 전반적인 디테일의 묘사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 실사도 색 재현은 개선되었으며, 색상 탑승이 좋아져 피부톤이 더 섬세하게되어 있으나, 샤프닝 및 노이즈 감소에 약간 디지털적인 느낌이 남아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 GH5의 동적 범위는 센서 크기를 생각하면 매우 양호하고, GX8과 PEN-F보다 조금 개선하고 있습니다.




■ 결론


 GH5는 동영상 기능이 화제의 중심이되고 있지만, 스틸 화질에 관해서도 GH4에서 상당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비교 도구의 샘플을 보면 GH5는 GH4에 비해 디테일이 풍부하고, 발색도 선명하게 개선되었습니다. 고감도 노이즈는 RAW에서도 JPEG에서도 GH4보다 개선되었습니다.







이상 13월의 이야기였습니다.


<출처 링크>

https://www.dpreview.com/reviews/panasonic-lumix-dc-gh5-first-impressions-review/9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